아이돌봄서비스 의미: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자 만들어진 여성가족부 정책 지원사업입니다.
1. 아이돌보미 직무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 수행
가. 영아종일제 서비스: 이유식 먹이기, 젖병소독, 기저귀갈기, 목욕 등 영아돌봄과 관련된 활동 전반(건강, 영양, 위생, 교육 등)
나. 시간제서비스(기본형):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아동 학교, 보육시설 등・하원 및 준비물 보조, 부모가 올 때까지 임시보육, 놀이활동, 준비된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등 ※영아를 대상으로 시간제 돌봄을 제공할 경우 영아종일제 업무 병행 (단, 가사활동은 제외)
다. 시간제서비스(종합형): 시간제 기본형의 돌봄활동 범위 포함 및 아동과 관련한 가사 추가
2. 응시자격
신체건강하고 정신상태 양호하며, 서비스제공기관 일정에 따라 바로 수행 가능한 희망자
※ 우대조건
가. 07:00~09:00, 15:00~18:00 활동 가능자
나. 영아(36개월 미만)돌봄 가능자
다. 자동차운전 가능자
라. 컴퓨터(기초) 및 스마트폰 활용 가능한 자(연계 및 활동일지 작성)
마. 취업취약계층 우대
3. 심사 일정 및 방법
가. 접수기간: 2022년 3월 2일(수)~3월 17일(목)15:00까지
나. 신청방법: 온라인접수 (https://care.idolbom.go.kr) 및 방문접수
다. 접 수 처: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평창중앙로 67 문화복지센터 2층(평창군가족센터)
라. 1차 서류심사 발표: 2022년 3월 17일(목)17:00
마. 2차 양성교육: 2022년 3월 28일(월)~4월 8일(금)
바. 3차 면접심사: 2022년 4월 12일(화)10:00
※면접 일에 인·적성검사 실시(소요시간 40분~60분)
사. 최종 합격자 발표: 2022년 4월 12일(화)17:00
아. 2차 양성교육 일정:
1). 교육기관: 교육장소 추후 공지
2). 일 정: 3월 28일(월)~4월 8일(금) 09:00~18:00(10일)/ 이론과정(80시간)
3). 교육비 안내: 양성교육 대상자 20만원(현장실습비 포함)/ 양성교육감면자 2만원(현장실습비)
(양성교육이수 후 6개월 이내 최소 120시간의 의무 활동 이행 시 교육비 15만원 환급)
4). 비 고: 상기 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변경되거나 온라인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5. 서류제출
가. 아이돌보미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상단 첨부파일 참조) 1부. (필수)
나. 주민등록등본 1부.
다.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증 사본(재활동 또는 미활동 돌보미 해당자) 1부.
라. 관련 자격증 사본(해당자) 1부.
※ ①「영유아보육법」제21조제2항에 따른 보육교사의 자격
②「유아교육법」제22조제2항에 따른 교사의 자격
③「초‧중등교육법」제21조제2항에 따른 교사의 자격
④「의료법」제2조제1항에 따른 의료인의 자격
마. 경력증명서(해당자) 1부.
6. 최종 합격 후 제출서류
가. 채용신체검사서(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 준용) 1부.
※채용 신체검사서는 전염성 질환(흉부 방사선 검사, B형 감염 등) 및 정신질환, 인지 기능
등에 대한 검사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에는 명칭에 관계없이 채용 신체검사 서로 인정 가능
나. 급여통장 사본 1부.
다. 가족관계증명서 1부.
라. 반명함 사진(3개월 이내) 2장.
마. 기타 서비스제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서류
7. 기타사항
가. 센터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합격자는 센터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나. 기재된 사항과 사실이 다르거나 허위로 작성된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 또는 채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습니다.
라. 응시원서 상의 기재착오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이며, 불합격자 채용 서류는
합격자 발표 후 14일까지 청구 기간으로 이후에는 기록물을 파쇄합니다.
마. 아이돌보미 홈페이지(care.idolbom.go.kr)에서 아이돌보미 관련 내용 숙지 후 서류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033-332-0311(아이돌봄서비스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