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민원24 안내
작성부서
전체관리
작성자
전체관리
조회수
1168
등록일
2010-12-09
연락처
내용
[민원24]는 정부포털 민원서비스입니다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민원24]를 검색하거나 인터넷주소창에 "http://minwon.go.kr"를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2010년 11월말까지 온라인 민원 5천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 20종(기존10 ⇒ 20종, 11월29일),
본인신청 행정기관 제출민원 10종등 온라인 민원신청범위 확대됨


[민원24를 이용하면 무엇이 좋나요?]
인터넷 전자민원을 이용하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수고도 덜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차량을 이용치 않아 환경보호(녹색효과)에도 기여, 또한 행정기관을 방문할 경우보다 저렴하게 또는 무료로 민원서류를 발급(58종) 받을 수 있습니다.

1. 민원24 가입 따라하기(링크)
2. 대표적 온라인 수수료 감면 민원사무 목록(링크)



※ 첨부파일 : 민원24 가입 따라하기, 대표적 온라인 수수료 감면 민원사무 목록
TOP
Quickmenu 직원안내 청사안내 전자민원 찾아오시는길 청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