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이는 내가 시선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관점이 달라진다.
빠른 시간내에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며 세계 10대 부국으로 올라섰지만 정신건강은 따라오지 못하고 있다.
인문적 성찰과 장애인식을 접목해 통합사회로 만들고 그들과 함께 소소한 일상을 누리는 것이 교육의 목표이다.
서양식 매듭공예로 다른 도구 없이 손으로 실을 엮어 매듭과 패턴을 만들어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와 생활소품등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며 기본 매듭법만
알아도 손쉽게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매듭을 짓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일상을 따뜻한
감성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시원(時苑)한 이야기 프로젝트
○ 시와 동시를 비롯한 문학 작품 감상 및 창작을 통해 자신의 ㅈㅇ체성을 발견하고 내면을 아름답게 가꿔 잃어버린 시심과 동심을 되찾는 프로그램
○ 주요내용 : 문학작품 및 창작 이론 강의, 시화전 개최, 창작 작품집 발간 및 출판기념회 개최
- 크로키, 소묘(데생), 일러스트
: 연필을 이용하여 사물을 보는 연습, 재질의 표현 방법을 익혀 본인 만의 스타일과 나아가 창작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지도해 드립니다.
- 아크릴화
: 색채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주제에 알맞은 채색 방법을 터득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과 감상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읽는 영어 동화책, 책읽기 / 크로키 및 패션드로잉
<함께 읽는 영어 동화책>은 누구든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짧은 집중력으로도 쉽게 책을 읽을 수있습니다. 또한, 짧지만 함축된 표현들을 통해 언어 습득이 가능합니다.
<함께 읽는 영어 책읽기>는 속도와 수준에 맞게 책을 선택하여 책의 배경 및 쓰이는 용어를 알아보고 함께 읽으며 발음, 엑센트 등을 학습할 수 있고 이해가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추후 혼자서도 같은 책을 읽는 게 가능하게 복습도 할 수 있습니다.
<크로키 수업>은 제일 단순하게는 종이와 펜만 있으면 가능한 수업으로 다양한 기법 및 매체가 이용가능하며, 관찰력 기르는 데에 있어 제일 기본적이며 효과적입니다.
재료의 단순화로 혼자서도 여러 가지 해 볼 수 있는 자율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패션 드로잉>은 크게 드로잉과 스케치 수업으로 나눌 수 있고 인체의 구조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옷의구조를 생각해 볼 수 있게 합니다.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접근해 볼 수 있어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