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에서도 현재 고3 학부모님들께서는 몇주전 12월 후반에 수능성적표가 나온 이후에 재수 대란이 일어날 것을 예상하셔서인지 정시 대입결과와 상관없이 미리미리 재수학원이나 독학재수 쪽을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 같네요. 올해는 아무래도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수업진행 방식도 온라인수업으로 달라졌고, 거리두기 등의 규칙이 만들어지면서 12월 초로 수능이 미뤄졌기 때문에, 성적표가 나온 이후에는 재수를 결정하는 것과 재수학원을 선택할 여유가 별로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그 때문인지 미리 알아보려는 분위기가 조성된 것 같습니다. 이미 진작부터 재수 또는 독학재수를 마음먹은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런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간략하게 공유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학원가를 대표하는 장소는 바로 대*동입니다.
현재도 수십개의 재수 또는 독재학원들을 찾아볼 수 있고 학생들이 많이 다니고 있는데, 요즘 성별로 학생들을 분리하여 다른 장소에서 수업을 하는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대형학원들의 경우 같은 반이 되는 게 대다수이며, 분반을 하더라도 같은 건물에서 강의실을 나눠서 성별을 나누는데, 솔직히 이 정도로는 이성문제를 원천적으로 없애는 것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이곳에서는 아예 건물을 남녀로 구분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 학부모님들 전부 이런 방식에 굉장히 만족한다는 평가입니다. 또 다른 유형으로는 반종합 독학재수학원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수십에서 수백명이 한 강의실에서 수업받는 방식에 우려를 표하는 고3 학생들과 부모님의 니즈를 반영하여, 10명 내외의 소수 인원으로 수업을 하면서 필요한 과목들만 골라서 수업을 듣고 남은 시간 동안에는 독학으로 자습하는 것이에요. 이러한 독학재수학원들은 스터디카페와 비슷한 고급 인테리어를 하고 있으며, 무한질의도 할 수 있게끔 전담멘토들을 붙여 관리해주고 있어서 뜨거운 반응을 얻는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좋다는 독재학원들이 모두 모인 곳이 대*동이지요.
간판만 붙여 놓은 실력 없는 재수 혹은 독재학원들은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선생님들의 실력이 높아야 함은 기본이고, 수강하는 학생들에 대한 관리 또한 학생들, 부모님들께 인정을 못 받는 다면 2년도 버티지 못하고 간판을 내리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시노하우는 물론이고 교육의 트렌드까지 알 수 있습니다. 고3학생들 대부분이 자꾸 바뀌는 수업방식으로 인해 불안함을 느끼고 성적을 올리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런 현실에서, 다른 사람보다 빨리 재수 또는 반종합 독학재수학원을 미리 알아보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