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읍면 민원안내도우미 배치 및 운영계획 알림
작성부서
대관령면
작성자
대관령면
조회수
1149
등록일
2014-02-07
연락처
내용

아래와 같이 운영계획을 안내해드리오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 바라며, 문의사항 및 접수는 대관령면사무소 총무계(330-277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읍면 민원안내도우미 배치 및 운영계획










 민원인 또는 방문객이 청사를 들어섰을 때,방문목적 등을 확인하여 안내하고, 간단한 내용은 즉석에서 해결하는 등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사람이 상시 정위치에서 안내업무를 수행하는 안내도우미 필요


 민원인 등 방문객이 상대적으로 많은 읍면에 시범운영『지역공동체 일자리지원사업』으로 1명씩 배치


⇒ 배치읍면 : 5개소(평창읍, 대화면, 봉평면, 진부면, 대관령면)




  * 운영개요


 시범운영 : 민원인 및 방문객이 상대적으로 많은 읍면에 민원안내도우미 배치


 운영기간 : 2014. 3. 3. ~ 2014. 12. 31.

 주요내용 : 방문객 안내, 상담, 거동불편인 보조 등


 세부추진계획


○ 민원안내도우미 시범운영


- 운영기관 : 상대적으로 민원인 및 방문객이 많은 읍면 시범운영


- 배치인원 : 읍면당 1명 ⇒ 평창읍, 대화면, 봉평면, 진부면, 대관령면


○ 민원안내도우미 선발


- 선발기간 : 2014. 2. 27.까지

- 선발기준 : 지역공동체일자리지원사업의 참여자 모집기준에 따름


- 근무기간 : 2014. 3. 3. ~ 12. 31.


 


 민원안내도우미 주요임무


- 방문 고객에 대한 친절 안내, 민원대서 및 상담(직원 전화연결, 대필 등)


- 업무관련 부서 안내, 노약자 ․ 장애인 보호 안내


- 민원편의시설(무인 자동발급기 등) 이용 안내


- 청사 관련 시설물 안내


- 주요행사시 내빈안내 및 홍보물 배부 등



   * 근로조건 및 인건비


 예산소요액 : 41,108천원


 산출기초











































구분



금액



산출근거



비고





41,107,380



 



 



인 건 비



28,446,600



5,210원×5.2시간×210일×5명



주 26시간 근무기준



주휴 및 월차수당



5,824,780



5,210원×5.2시간×210일×5명



 



간 식 비



3,150,000



3,000원× 5명× 210일



 



4대보험료



3,686,000



국민연금 4.5%, 건강보험 2.95%


고용보험 1.4%, 산재보험 1%



 




 근로조건 및 인건비 지급 2014년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종합지침』에 따름



* 행정사항


 민원안내도우미 선발 및 근무


- 도우미 자격 및 근무


· 민원안내도우미 임무와 2014년도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적격자를 선발


· 근무시간과 근무요령 등은 읍면장이 읍면 여건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

첨부파일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대관령면
  • 담당팀 : 총무
  • 전화번호 : 033-330-2103
  • 최종수정일 : 2023-10-31 10:3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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