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주(創造主)께서 만물(萬物)이 암컷, 수컷 개념(槪念)의 암수가 있도록 하시어 이곳 쌍둥이 폭포 수(瀑布 水)가 암수인 동시에 천연 지장 수(地奬水)라고 한다.
그리하여 아토피 피부염 치유는 물론 이곳의 오골계 옻닭의 조리와 찰떡궁합인 셈이다.
나 어린 시절 온몸에 부스럼이 많아 누나 친구분들과 함께 8km의 거리에 있는 물 맞이 골을 걷고 배 타고 다녔던 기억이 새롭다.
그 당시 우리나라에 라면이란 이름도 아토피란 병명도 자동차도 없었던 수십 년 전의 이야기이다..
당시 물 맞이 골의 물이 워낙 차가워 한편에서 보리죽을 끓이고 나머지 인원은 물 맞이하고 했던 기억이 아련히 떠오른다..
워낙 물이 차가워 더운 음식을 자주 먹지 않으면 물맞이가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그 후 난 평생 피부병을 앓아 보지 아니했으며, 지금도 그곳에 물맞이 골이 그대로 있다.라고 한다.
그런데, 서울 인사동에서 대체의학을 오랜 세월 동안 연구하신 최 씨 성을 가진 분이 이곳에 지인과 함께 찾아오셔서 둘러본 후 물을 떠서 이것, 저것 테스트하더니 나더러 돈방석에 앉게 되었다.라고 농담하셨다.
무슨 말씀인가 했더니 이곳 폭포수가 암컷, 수컷 개념의 암수인 동시에 천연(天然) 지장수라고 하시면서 요 사히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아토피 피부병 치유에 유익하다.라고 하셨다.
지장수란 옻닭 조리에 쓰인 줄 익히 알고 았었지만 암수란 게 무슨 말씀인가?
물었더니 자기가 평생 암수를 찾기 위하여 전국을 돌아다녔는데 의성읍 뒷산 꼭대기 바위틈에서 졸졸 흐르는 게 암수인데 수량이 많지 아니하고 취수가 불편하여 상품 가치가 없는데,, 이곳 암수는 수량(水量)이 풍부하기에 요 사히 아토피로 고생한 많은 분들에게 개방하여 좋은 일하라고 말씀 하신지 벌써 17년 전 이야기다.
그리보면 내 고향 물맞이 골 물도 아마도 암수인 모양이다.
지장수는 한국 서남해와 동해연안 지역 지하에 묻혀 있다. 고 하는데 지각이 수 십만 년간 동쪽의 태양 에너지가 집적된 황토의 용액이다.라고 한다.
동물의 혈관, 골격, 모발의 중요 성분인 규소 속의 약성 진액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황토는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동남아, 남미 북미 대륙의 황토보다 희귀성 희토류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황토가 양질의 물을 만나면 이온 반응이 나타나 천연 지장수로 강력한 해독작용을 한다. 고 한다.
따라서 잔류농약으로 오염된 농작물 세척에 유용하며 알게 모르게 오염된 토양에서 배출된 작물을 섭취하여 우리 몸의 오염된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지장수가 최고의 대안이 된다.
* 농약으로 오염된 채소. 곡식. 과일의 세척
* 적조(赤潮) 바다의 오염 방제제
* 양어장의 어병(魚病) 예방제
* 독성, 독극성 물질의 해독제
* 한약을 다리는 약용 물.
* 숙취의 완화 및 해소제.
* 보조식품에서 과산화 지질의 감소용.
* 천연 지장수로 음식을 만들면 음식 맛이 좋아지고 음식물 속의 독성이 중화된다.
* 옻닭 및 옻 장류에 사용되는데 옻 오름 증세가 없다. 한다.
* 천연 지장수는 아이들의 아토피와 피부 알레르기(allergy) 치유에 유익하다.
* 천연 지장수로 세안을 하거나 목욕을 하면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다.
*천연 지장수는 황토와 함께 예부터 동양의학에서 생리활성 물질로 분류되어 있다.
※ 이곳의 천연 지장수는 수량(水量)이 풍부하며 오염원이 전혀 없는 깊은 산속 황토 산에서 언제나 넘쳐흐른다.
그리보면 이곳의 보물인 셈이다.